연예
딩고스튜디오, ‘모바일 스타워즈’ 공개…2015년 되짚는 유행어의 향연
입력 2015-12-29 09:37 
사진=딩고스튜디오
[MBN스타 유지훈 기자] 2015년 모바일에서 가장 핫했던 10대 유행어와 그 유행어의 주인공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딩고스튜디오는 29일 정오와 오후 5시에 ‘2015 모바일 스타워즈의 두번째 티저와 뮤직비디오 본편을 유튜브 및 페이스북 딩고(Dingo) 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 영상에는 2015년을 강타했던 유행어들인 ‘못 간다고 전해라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힘을 내요 슈퍼파월 ‘유상무 잘생겼다 ‘너 어디서 반말이니? 등이 소개된다. 또, 영화 ‘베테랑과 ‘내부자들에 나와 인기를 모은 ‘어이가 없네 ‘모히또에서 몰디브나 한 잔 할까,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의 ‘미친개 미친개 등이 적재적소에 배치돼 웃음을 유발한다.

이어, 2015년 필수 애교 유행어였던 ‘기싱꿍꼬또, 사회, 경제적 불평등을 표현한 ‘금수저 흙수저 등도 포함되며 올 한 해 우리 사회를 장식했던 유행어들을 돌이켜보게 한다.

아울러, 2015년을 뜨겁게 달궜던 유행어들의 주인공들도 특유의 의상을 입고 출연해 강렬한 기운을 뿜어낸다. ‘~라고 전해라 유행어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백세 인생 가수 이애란, ‘미친개 피에스타 예지, 최고의 먹방 스타이자 현기증남 ‘갓형욱, 개그맨 김영철, 유상무 등이 등장한다. 특히, 10대 유행어를 가수 이애란이 가창, 피에스타의 예지가 랩으로 재구성해 선보인다.

‘2015 모바일 스타워즈 뮤비는 2015년 대세 스타들이 ‘모바일 우주라는 공간에 모두 모여 저마다의 유행어를 랩으로 배틀, 절대 빼앗길 수 없는 한 판 승부를 펼치는 콘셉트를 담는다. UV ‘쿨하지 못해 미안해 ‘이태원 프리덤의 뮤직비디오 연출을 맡았던 유치콕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는다.

‘2015 모바일 스타워즈 본편은 29일 오후 5시 전격 공개되며, 올해뿐 아니라 매년 ‘모바일 핫 스타들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뮤비를 제작할 예정이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