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18 05:45  | 수정 2007-10-18 08:40
▶ 국정감사 '증인채택' 몸싸움...파행
17대 국회의 마지막 국정감사가 시작됐지만 증인채택 문제로 충돌하면서 첫날부터 곳곳에서 파행을 겪었습니다. 대선 전초전을 방불케했습니다.

▶ 유가 한때 89달러...나스닥 1% 상승
국제유가가 장중 한때 89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지만 소폭 하락하며 87달러대를 유지했습니다. 뉴욕증시는 나스닥이 1% 오른 반면 다우는 소폭 하락하며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 "대기업, 권력 분산돼야 초일류"
'초우량기업의 조건' 저자로 유명한 경영학의 거장 톰 피터스 '톰피터스 컴퍼니' 회장은 의사결정이 한곳에 집중된 기업은 초일류가 못된다며 초우량 기업의 최우선 조건은 분권화라고 밝혔습니다.

▶ 대선후보 강연...그린스펀과의 대화
이명박 정동영 두 대선 주자가 오늘 매일경제와 mbn이 주최하는 세계지식포럼에서 오후 1시부터 강연회를 갖습니다. 오전에는 앨런 그린스펀과의 대화 세션이 열립니다.

▶ '로스쿨 1,500명' 반발...긴급 회동
교육부가 로스쿨의 총 입학 정원을 1500명으로 하는 정부안을 국회에 보고하자 대학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사립대 총장들은 오늘 긴급 회의를 갖고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 IMF "올해 한국 경제 4.8% 성장"
국제통화기금 IMF는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을 지난 7월 예상했던 4.4%보다 0.4%포인트 오른 4.8%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부시 "북, 핵 확산도 신고 대상"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은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북한과 시리아간의 핵 커넥션 의혹과 관련해, 북한의 핵확산 문제도 6자회담의 협상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 맑은 뒤 차차 흐려져...동해안 비
오늘은 전국이 쾌청한 가을 날씨를 보인 뒤 밤부터 구름이 몰려오면서 차차 흐려지고, 동해안에는 비가 온 뒤 개겠습니다. 출근길에는 큰 일교차 때문에 조금 쌀쌀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