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정확한 사고 원인이 뭘까요?
사고 차량 운전자는 차량 결함을 주장하는 반면, 업체 측은 정비 실수 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결론을 내줘야 할 정부는 뒷짐을 지고 있어 더 문제입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어제(23일) 대전에서 불이 난 차량은 BMW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사설 공업사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해당 차주는 이곳에서 디젤 분진 필터, DPF라는 장치를 교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장치는 600도의 고온 상태에서 오염물질을 태워 매연을 줄이는 장치로, 정비 실수로 화재가 났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DPF라는 매연 처리장치는 굉장히 정밀합니다. 연결이 잘못되면 화재가 생길 수도 있고요."
BMW 측은 외부 공업사에서 수리를 받고 사고가 났다면 책임을 질 수 없다는 입장.
그렇다고 차량의 결함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습니다.
지난달 초 엔진에서 불이 난 BMW 5시리즈의 경우, 엔진 타이밍벨트 문제로 리콜 명령을 받은 차종이었기 때문입니다.
담당 부처는 사고 원인에 대해 조사중이란 말만 되풀이합니다.
▶ 인터뷰(☎) : 국토교통부 관계자
- "자동차 결함으로 사고가 난 것인지, 일반 정비 불량으로 난 것인지는 모르는 겁니다 지금. 저도 잘 모르고. "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현재 BMW 사고 차량들을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사고 원인을 둘러싼 혼선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이 뭘까요?
사고 차량 운전자는 차량 결함을 주장하는 반면, 업체 측은 정비 실수 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결론을 내줘야 할 정부는 뒷짐을 지고 있어 더 문제입니다.
정성기 기자입니다.
【 기자 】
어제(23일) 대전에서 불이 난 차량은 BMW 공식 서비스센터가 아닌 사설 공업사에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해당 차주는 이곳에서 디젤 분진 필터, DPF라는 장치를 교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장치는 600도의 고온 상태에서 오염물질을 태워 매연을 줄이는 장치로, 정비 실수로 화재가 났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입니다.
▶ 인터뷰 :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DPF라는 매연 처리장치는 굉장히 정밀합니다. 연결이 잘못되면 화재가 생길 수도 있고요."
BMW 측은 외부 공업사에서 수리를 받고 사고가 났다면 책임을 질 수 없다는 입장.
그렇다고 차량의 결함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순 없습니다.
지난달 초 엔진에서 불이 난 BMW 5시리즈의 경우, 엔진 타이밍벨트 문제로 리콜 명령을 받은 차종이었기 때문입니다.
담당 부처는 사고 원인에 대해 조사중이란 말만 되풀이합니다.
▶ 인터뷰(☎) : 국토교통부 관계자
- "자동차 결함으로 사고가 난 것인지, 일반 정비 불량으로 난 것인지는 모르는 겁니다 지금. 저도 잘 모르고. "
국립과학수사연구소가 현재 BMW 사고 차량들을 조사하고 있는 가운데, 사고 원인을 둘러싼 혼선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정성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