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단기 안도랠리 가능할까...주식자금 활용은 어떤 업종에?
입력 2015-12-24 09:02 
코스피 지수가 전일까지 3거래일 연속 반등에 성공, 2000선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아직 추세 상승을 예단하기는 힘든 상황이나 단기적인 안도랠리 가능성은 높은 만큼, 이를 감안해 투자에 나설 필요가 있다.
특히 비철금속 가격 반등과 달러 약세로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가운데 국제유가까지 반등 기미를 보이고 있어 소재섹터의 움직임에 관심을 집중하는 것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전일 코스피 200 업종별 동향을 살펴보면 철강소재, 에너지화학 업종이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상태다.
여기에 중국발 정책 모멘텀으로 중국 경기와 밀접하게 관련된 소재섹터에도 함께 관심을 가진다면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만한 상황이다. 만약 투자금이 추가로 필요하거나 미수/신용 상환 시기를 앞두고 자금마련에 고민 중인 투자자라면 스탁론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다.
특히 증권사 미수 신용 이용자들이 스탁론으로 바꿔 타는 게 가능한 이유는 스탁론에서 요구하는 담보비율이 증권사보다 낮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사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더라도 추가로 담보를 제공하거나 주식을 매도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설명이다.

미수나 신용을 이용했다가 뜻하지 않게 반대매매 위험에 처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주식을 좀 더 오래 보유하면서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매입하면 된다.
◈ M스탁론, 연 2.6%에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상환 가능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을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증권사 미수 신용을 대신 상환할 수도 있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용금리는 연 2.6% 수준에 불과하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도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이다.
5백만 투자자에게 프리미엄 증권정보를 제공하는 MK에서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운영 중인 〈M 스탁론〉은 신용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독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다. 〈M 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재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관심이 높은 종목은 코이즈, 한일진공, 현대정보기술, 에이치케이, 동양네트웍스, 대주산업, 세우글로벌, 한솔PNS, 태림포장, 서암기계공업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매경닷컴]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