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권인경 인턴기자]
금빛 외관으로 '골드바'라는 별명이 붙은 여의도 63빌딩에 면세점이 문을 연다.
한화갤러리아는 22일 "63빌딩 면세점의 이름을 '갤러리아면세점 63'으로 정하고 28일 전체 쇼핑 공간의 60%(369개 브랜드)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여의도 일대 관광자원을 활용해 쇼핑과 관광이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관광명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면세점은 63빌딩 4개층에 1만153㎡ 규모로 자리 잡는다.
층별로 ▲그라운드플로어(GF) 럭셔리 부티크·화장품(5367㎡) ▲1층 명품시계·주얼리(779㎡) ▲2층 국산 화장품·패션·잡화(1천985㎡) ▲3층 K-스페셜홀(2천22㎡)로 구성된다.
그라운드플로어에는 랑콤, 키엘 등 수입 화장품과 설화수, 후, 라네즈 등 국내 화장품 등 81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매장 중앙에는 철제와 유리로 만들어진 돔이 있어 자연 채광이 들어온다.
1층에는 알마니, 버버리, 시티즌, 로즈몽 등 37개 시계 브랜드가 입점한다. 2층에는 중국 홈쇼핑 인기 브랜드, 전문 스파·피부과 전문 브랜드 등 한국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 131개 브랜드가 들어서고 국내 신진 디자이너 편집숍이 마련된다.
3층은 국산품 및 중소기업 상품 141개 브랜드와 중소기업 홈쇼핑 전용관, 국산 캐릭터 전문숍 등이 들어서며, 이성당, 풍년제과 등 지역 대표 특산품이 판매된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전체 브랜드 가운데 중소기업 브랜드는 42%를 차지한다.
개장 직후에는 명품 브랜드(화장품 제외)가 없지만 내년 3월 이탈리아 명품 정장 브랜드 스테파노리치와 쇼파드, 파네라이 등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이외의 명품 브랜드는 내년 상반기 그랜드 오픈(정식 개장)에 맞춰 입점을 협의 중이다.
간담회에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셋째 아들인 김동선 과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금빛 외관으로 '골드바'라는 별명이 붙은 여의도 63빌딩에 면세점이 문을 연다.
한화갤러리아는 22일 "63빌딩 면세점의 이름을 '갤러리아면세점 63'으로 정하고 28일 전체 쇼핑 공간의 60%(369개 브랜드)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은 여의도 일대 관광자원을 활용해 쇼핑과 관광이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관광명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면세점은 63빌딩 4개층에 1만153㎡ 규모로 자리 잡는다.
층별로 ▲그라운드플로어(GF) 럭셔리 부티크·화장품(5367㎡) ▲1층 명품시계·주얼리(779㎡) ▲2층 국산 화장품·패션·잡화(1천985㎡) ▲3층 K-스페셜홀(2천22㎡)로 구성된다.
그라운드플로어에는 랑콤, 키엘 등 수입 화장품과 설화수, 후, 라네즈 등 국내 화장품 등 81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매장 중앙에는 철제와 유리로 만들어진 돔이 있어 자연 채광이 들어온다.
1층에는 알마니, 버버리, 시티즌, 로즈몽 등 37개 시계 브랜드가 입점한다. 2층에는 중국 홈쇼핑 인기 브랜드, 전문 스파·피부과 전문 브랜드 등 한국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 131개 브랜드가 들어서고 국내 신진 디자이너 편집숍이 마련된다.
3층은 국산품 및 중소기업 상품 141개 브랜드와 중소기업 홈쇼핑 전용관, 국산 캐릭터 전문숍 등이 들어서며, 이성당, 풍년제과 등 지역 대표 특산품이 판매된다.
갤러리아면세점 63의 전체 브랜드 가운데 중소기업 브랜드는 42%를 차지한다.
개장 직후에는 명품 브랜드(화장품 제외)가 없지만 내년 3월 이탈리아 명품 정장 브랜드 스테파노리치와 쇼파드, 파네라이 등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이다. 이외의 명품 브랜드는 내년 상반기 그랜드 오픈(정식 개장)에 맞춰 입점을 협의 중이다.
간담회에는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셋째 아들인 김동선 과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