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최근 논란이 된 자사 직원의 택시기사 폭행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21일 심상배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최근 당사 직원들의 불미스러운 행동으로 많은 분께 실망감을 드린 점 대단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물의를 일으킨 직원의 소속회사 대표로서 기사님과 가족, 그리고 아모레퍼시픽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심 사장은 ‘아모레퍼시픽에서 드리는 말씀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배포된 사과문에서 개인의 잘못이기는 하나 소속 직원들의 잘못인 까닭에 회사의 책임 또한 크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회사 규정에 따라 물의를 일으킨 직원들에 대해 인사위원회의 절차를 밟아 그 결과에 따라 상응하는 징계 조치를 취한 상태다.
다만 해당 직원들의 이름과 사진 등이 인터넷 상에 이미 공개된 터라 2~3차 피해를 막기 위해 구체적인 징계 수위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번 논란은 지난 6일 새벽 서울 홍대입구역에서 만취한 남녀가 택시에 탄 뒤 이미 예약 손님이 있다는 이유로 승차를 거부한 택시기사를 폭행하는 블랙박스 내용이 공개되며 불거졌다. 이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해당 남녀가 아모레퍼시픽 소속의 20대 직원으로 알려졌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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