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여성, 청년 소자본창업 '화떡남리틀카페' 고수익 창출 아이템으로 부각!
입력 2015-12-18 11:02 


2016년 대출 및 금융지원에 대한 변경되는 금융정책이 알려지면서 여성창업, 청년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소규모 매장에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취업난과 경기 불황으로 생계형 자영업자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안정적인 창업, 투잡창업 등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창업 후, 상권내의 매장별 경쟁도 그만큼 치열해져 불과 16.4%만 생존하는 상황이다. 카페 창업 경우, 멤버쉽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무장한 대형 프랜차이즈는 물론, 틈새시장을 노리려는 중소 프랜차이즈들, 각기 다른 매력으로 승부하는 개인 카페까지, 진입장벽이 낮아 도전하기 쉽지 않다.

최근 여성, 청년 소자본창업 유망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는 화떡남리틀카페는 치열한 까페 창업 시장에서 '리틀까페'를 모토로 10대 청소년들을 공략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주머니가 가벼운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으면서,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게 목표다.

남녀노소 불문 즐기는 전국민의 간식 떡볶이를 재해석해 10대들의 취향에 맞춘 크림떡볶이와 카레떡볶이, 돈가스 떡볶이 등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은 물론, 기본 떡볶이 메뉴도 매운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튀김, 김치찌개와 부대찌개, 볶음밥메뉴, 컵치킨까지 식사에서 간식, 디저트 등 메뉴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5~6천원 선이었던 카페 음료들을 최소 1천원에서 2,3천원대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한 손에 들기 버거울 정도의 리터커피와 리터음료를 내세워 맛과 가격, 양까지 모두 잡았다.

이에,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및 여성창업, 청년창업자들은 차별화된 아이템 선정부터 창업 후, 운영에 대한 고민까지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공개, 공정, 공평의 3공 정책을 기반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프런치코리아의 투명경영에 대한 신뢰도까지 더해지면서, 전국적으로 창업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분식창업, 떡볶이창업, 리터커피창업, 카페창업 등 메뉴를 중심으로 하는 여성 소자본창업이 창업 후 시장 내의 메뉴 중복성 및 경쟁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수익은 감소하고 서비스품질은 낮아져 외면을 받고 있지만, 카페 같은 분위기의 공간에 리터커피, 리터음료, 떡볶이, 갈비만두, 감자만두, 볶음밥, 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접목한 점은 여성 소자본 창업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밖에 없다.

특히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에 대한 불안한 요소인 창업 후 마케팅 및 매장운영에 대한 부분을 해결해주기 위해 업계유일의 ‘투자원금 보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더불어 ‘6개월 마케팅 집중 지원 제도를 운영하여 창업 후 안정적인 시장진입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50여가지의 메뉴를 구성하고 있어 메뉴에 대한 요리 및 음료, 커피 제조를 위한 교육에 대해서도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본사의 교육장과 요리연구소에서 모든 메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매장운영 매뉴얼과 요리 레시피, 고객 관리 서비스를 전수하고 있다.

더불어, ‘화떡남리틀카페의 모든 메뉴는 단일팩 형태로 식자재가 제공되어 3분이면 조리가 가능하도록 원스탑 원팩 시스템이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메뉴요리에 대한 전문 요리사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조리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인건비 절감의 효과를 주고 있다.

화떡남리틀카페는 브랜드런칭 7일만에 서울 신촌 이화여대점, 경남 사천 삼천포점, 광주 광산구월곡동점, 광주 북구 일곡점, 대전 청주 충북대학교점, 경남 양산점이 계약과 예치금이 등록한 상태로 인천, 성남, 안동, 경산, 광양 등 30여곳에 대한 1차 우선 창업 지원 지역을 설정하여 다양한 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투자원금보장제를 운영하고 있는 소자본창업 유망아이템 화떡남 리틀카페는 1차 우선 창업 지역 및 가맹지사를 모집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

[위 내용은 MBN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