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체온과 면역력,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8가지는? '이것만 먹으면 되겠어!'
입력 2015-12-15 10:04  | 수정 2015-12-16 07:51
체온과 면역력/사진=MBN
체온과 면역력,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8가지는? '이것만 먹으면 되겠어!'

'체온과 면역력'과 함께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8가지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8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늘=최고의 천연 면역력 증강제로 꼽힙니다.

마늘에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 항염증 성분들이 들어있어 세균을 격퇴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파슬리, 셀러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는 엽록소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소화관 작용을 촉진하고 해로운 환경 독소를 제거하며, 간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파괴하는 면역세포인 T-세포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점액의 생산을 억제해 점액에 의해 콧구멍 등이 막히는 현상을 없앨수 있습니다.

고구마=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몸속의 미생물을 배출시켜 기도(숨길)와 소화관, 피부의 점막 표면이 건강하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백혈구의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 비타민D는 면역체계를 도와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강황=카레의 재료인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 강력한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 우리 몸이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격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일불포화 지방은 쓸개에서 담즙이 잘 나오도록 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비타민A, D, E, K 등의 수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돕습니다.

발효식품=김치, 콤부차(홍차버섯차), 사우어크라우트(독일식 양배추 절임), 피클(채소절임), 미소(일본식 된장국) 등 각국의 발효식품은 체중 감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소화 작용을 돕고, 유해 세균을 파괴하거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