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으로 가까운 지인을 초대해 모임을 즐기는 홈파티가 연말을 맞아 인기를 끌면서 관련 식품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킹크랩과 바닷가재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70.5% 증가했고, 구이용 한우 매출은 37.0% 늘었다.
와인과 세계맥주도 각각 6.2%, 20.4% 증가했고 케이크와 치킨은 각각 3.6%, 5.2% 증가했다.
홈파티 준비에 필요한 조리용품 매출도 3.7% 늘었다.
홈플러스는 불황이 이어지면서 적은 비용으로 뜻 깊은 시간을 보내려는 합리적 소비가 늘고 있다”며 연말 레스토랑 예약이 쉽지 않은데다 최근 실속 있는 가격대의 다양한 홈파티 먹을거리가 늘어난 영향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초 담뱃값 인상에 이어 최근 소주 출고가 인상 등으로 서민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된 영향도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홈파티 기획전을 연다.
미국산 생물 바닷가재, 한우 스테이크 등은 신한·삼성·현대카드 결제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파이니스트 와인 38종은 2병 구매 시 50% 할인해주고, 칠레 와인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3종을 9900원에 판매한다. 람부르스코 비앙코 1.5ℓ 등 대용량 스위트와인도 9900원에 선보인다. 세계맥주 50여종은 종류에 관계없이 4캔 또는 5병당 98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올어바웃푸드 웹페이지(aafood.co.kr)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최현석 셰프의 홈파티 음식 요리법을 제공한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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