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양치질로도 사라지지 않는 입 냄새, 원인은 뭐?
입력 2015-12-07 13:57 
- 양치질로도 사라지지 않는 구취의 원인 구강질환 그리고 위험성에 대한 해결책 제시



데이트의 시즌 겨울, 연말 연시, 크리스마스 등 연인과 함께할 순간들이 정말 많다. 하지만 사랑한다면 입 냄새조차 향기로울까? 진정 사랑한다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입 냄새를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금일 오전에 방영된 모닝와이드에서 일상 생활의 보이지 않게 가장 큰 문제를 일으키는구취의원인인‘구강질환에 대해 낯낯히 파헤쳐 졌다.

사회생활 속에서 구취는 주변 지인 및 가족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도 크나큰 불편을 끼치고 있다.

또한 구취의 원인인 구강질환으로 인해 사회적 불편함 뿐만 아니라 치주염 및 혈관 속에서 동맥경화를 일으킬 수 있고 뇌졸중,심근경색, 당뇨 등 다양한 전신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구취를 해결하기 위해 매일 하는 양치질 만으로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취를 해결할 수 있을까?

국제치과연구학회에 따르면 전체 구강면적에서 칫솔이 닿는 면적은 딱 4분의 1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로 인해 단순 양치질로 구강청결을 유지해서는 입안 세균제거에 문제점이 많다고 한다.

모닝와이드에 의하면,구취의 원인인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구강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3단계 방법이 필요하다고 한다.

1. 정기적인 깨끗한 양치
2. 치실을 활용한 치아 사이사이의 이물질 제거
3. 입안 세균 제거를 위한 구강청결제 사용

원활한 일상생활을 위해서는 위의 3가지 방법을 통해 구강질환을 예방,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극대화 되고 있다.

SNS상에서도 겨울철 데이트 시즌을 맞아 말 못할 고민을 하고 있는 유져들의 반응이 뜨겁게 올라오고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