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우동 칼로리, 그래도 겨울엔 포기할 수 없어…쉽게 만드는 법은?
입력 2015-12-04 00:05 
우동 칼로리, 그래도 겨울엔 포기할 수 없어…쉽게 만드는 법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우동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우동은 밀가루가 주성분인 만큼 칼로리에도 관심이 높다. 우동의 칼로리는 1인분 기준 702kcal라고 전해졌다. 또한 메밀국수가 456kcal, 비빔국수가 425kcal인 것에 비해 열량이 높은 편으로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다고 알려졌다.

우동의 칼로리가 높긴 하지만 맛있는 우동을 포기할 수는 없다. 이에 겨울철 별미인 야키 우동 레시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일본에서는 볶음면인 야키 우동, 야키 소바를 일상적으로 많이 즐긴다.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우동 소비량이 많은 큐슈 지방에서는 야키 우동을 더 선호한다.

면과 함께 각종 재료를 넣고 간장, 굴소스, 우스터소스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남녀노소에게 모두 적합한 메뉴이며, 야키 우동은 한 끼 식사는 물론 술안주, 간식으로도 곁들이기 좋다. 여기에 해산물을 메인 식재료로 사용했지만 닭고기, 돼지고기(삼겹살) 등을 넣어도 무방하다.


딱히 정해진 식재료가 없어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 다만 숙주와 양배추, 가다랑어포를 빈도 높게 사용하며, 야키 우동의 이미지를 만들고 식감과 풍미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야키 우동은 조리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 외식업소에서 메뉴로 구성하기 쉽다. 미리 전처리만 해두면 서비스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한국인은 불 맛을 기본적으로 좋아하기 때문에 이를 살리면 강력한 시그니처 메뉴로 만들 수 있다.

우동 칼로리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