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빅뱅 `뱅뱅뱅` 올해의 노래상 "기대 배신 않겠다"[2015 MAMA]
입력 2015-12-03 00:30 
[홍콩(중국)=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빅뱅 ‘뱅뱅뱅이 2015 MAMA ‘올해의 노래로 뽑혔다.
2일 오후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AWE)에서 2015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이하 2015 MAMA)가 진행됐다.
이날 빅뱅은 곡 ‘뱅뱅뱅으로 대상에 해당되는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수상 직후 멤버 대성은 오랜 기간 큰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상이 더욱 값져지는 것 같다. 그 기대에 배신하지 않는 음악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탑은 멤버 다섯 명이 모인지 10년 넘어가는 것 같다. 그동안 빅뱅이 과분한 상을 받았고 많은 일이 있었는데, 항상 뒤에서 우리를 묵묵히 서포트 해주시는 부모님, 팬 여러분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빅뱅은 항상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무대를 위해 고민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라며 가수라는 직업이 앞에 화려해보이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 뒤에서 우리를 위해 힘써주시는 많은 스탭들이 계시다. 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한다”고 덧붙였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MAMA는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꾸준한 진화를 거듭해오다 2009년부터 MAMA로 변모, 2010년부터 마카오를 시작으로 싱가포르에 이어 2012년부터 4회 연속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다.
단순한 음악 시상식을 넘어 음악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과 아티스트가 하나가 되는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 발돋움한 2015 MAMA는 프리위크 프로그램을 신설, 홍콩을 찾은 중소기업들을 지원하는가 하면, 전문 부문 시상을 통해 아시아 각국 음악 전문가들의 노력을 조명하는 등 한 단계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5 MAMA에는 싸이, 빅뱅, 씨엘, 아이콘, 소녀시대 태티서,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박진영, 갓세븐,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산이, 자이언티, 제시, 현아, 펫샵보이즈, 주윤발, 채의림 등이 출연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