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2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09 12:00  | 수정 2007-10-09 13:42
▶ 정동영 캠프 추가 개입 수사
경찰은 정동영 캠프 내 서울지역 국민경선 책임자인 김모씨가 통합신당 경선과정의 명의도용에 개입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신당 경선은 손학규, 이해찬 후보가 경선 일정에 참여함에 따라 오늘부터 정상화됩니다.

▶ 서울시 무능공무원 24명 퇴출
서울시가 무능·불성실 공무원 퇴출을 위해 지난 4월 사상 처음으로 도입한 현장시정추진단 운영 결과 24명이 현장에서 퇴출되게 됐습니다.

▶ 60억 괴자금 재압수...오늘 영장
검찰은 박문순 성곡미술관장 자택에서 발견된 60여억원의 괴자금을 재압수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또 이르면 오늘 변양균 전 실장과 신정아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 청약률 '제로' 아파트 잇따라
미분양 사태와 청약가점제 등의 영향으로 서울 강남과 강원도 춘천 지역 등에서 사실상 청약률이 '제로'인 아파트가 잇따라 나왔습니다.

▶ 국민연금 주식투자 수익률 41%
주식시장 활황으로 올들어 9월까지 국민연금기금의 주식투자 수익률이 41%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식투자 수익금만 9조원을 넘었습니다.

▶ 부적격당첨 10일내 해명...당첨유지
주택에 청약해 당첨된 뒤 부적격자로 분류된 청약자들도 10일 이내에 소명을 해 부적격 사유를 해명하면 당첨이 유지됩니다.

▶ 여행수입 3년만에 증가세 전환
올들어 8월까지 국내 여행 수입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같은 추세가 계속되면 3년만에 증가세로 돌아설 전망입니다.

▶ 오늘 가장 '쌀쌀'...남부 비
오늘(9일) 대관령 아침 최저 기온이 2.1도까지 떨어지는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올 가을들어 가장 쌀쌀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주도 등 남부지방에는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