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06 10:50  | 수정 2007-10-06 10:50
▶ 박근혜 '대선캠프 고문직' 수락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이명박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고문직을 전격 수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북한 핵 보유로 통일 쉽지 않아"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는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있어 이 때문에 통일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정부, 국방장관회담 준비 착수
국방부는 다음달 평양에서 개최될 제2차 남북국방장관회담을 대비해 군 관계자와 군사전문가들로 전담팀을 구성하기로 하는 등 후속조치에 착수했습니다.

▶ 경협비용 천차만별..논란 가열
남북정상회담에서 합의된 경협 사업 비용에 대해 엇갈린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10조원에서 최고 60조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 태풍 영향 내일 최고 60㎜ 비
태풍 크로사의 북상으로 우리나라가 점차 영향권에 들면서 오늘 오후부터 흐려져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의 양은 최고 60mm에 이를 전망입니다.

▶ 신정아씨 미국 은행계좌 추적
검찰은 신정아 씨가 성곡미술관 공금을 횡령한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신씨의 미국은행 계좌를 확보해 추적하고 있습니다.

▶ 고용지표 견조..뉴욕 증시 급등
뉴욕 증시가 견조한 고용지표로 경기 침체 우려가 줄면서 S&P 500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3대 지수 모두 상승했습니다.

▶ 유엔 미얀마 제재 결의안 고심
유엔이 미얀마 제재 결의안을 놓고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미얀마 국영 TV가 이례적으로 민주화 지도자 아웅 산 수치 여사의 모습을 방영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