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오피스텔 분양열기…위례․마곡 찍고 ‘하남’ 行
입력 2015-11-25 09:46 
광교 ․ 위례․ 마곡등 신도시(택지지구) 중심의 오피스텔 분양열기가 최근 하남 미사강변지구로 옮겨 붙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하남 미사강변지구에서 올 하반기까지 5천여실이 넘는 오피스텔이 공급 봇물을 이룰 전망이다.
요즘 하남 미사강변지구가 오피스텔 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지목받는 이유는 편리한 교통과 임대수요가 풍부해 오피스텔 쇼핑객들에게 제격인 입지이기 때문이다.
우선 이곳은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2018년 개통이 예정돼있다. 미사역 개통은 강남과 30분대면 접근이 가능해져 강남 생활권도 누릴수 있다.

차량 접근성도 좋다. 상일 IC, 미사 IC, 중부고속도로 IC 이용이 쉽고 여기에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강남 20분대, 잠실 10분대 진입도 가능하다.
또한 하남 미사강변지구의 강점은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등이 입주한 ‘강동첨단 업무단지의 약1만여명 상주인원을 비롯해 오피스텔 입주가 복격화되는 2018년을 전후로 복합쇼핑몰 하남유니온스퀘어,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등도 들어설 예정이라 상주인구만 7만6천여명에 달할것으로 분석돼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된다는 점이다.
특히, 최근 발표된 ‘서울-세종 고속도로 구간중 하남 미사강변지구도 수혜 지역으로 예상돼 투자 관심에 불을 붙인 형국이다.
최근 하나자산신탁이 중심상업용지 1-1블럭에 공급증인 ‘하남 미사 우성 르보아파크 (1600-7797)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미사역 개통 예정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쉽고 차량으로도 강남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하남 미사강변지구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 관심은 위례. 마곡 오피스텔 시장 못지 않게 높다”며 특히 임대 목적 투자자들의 큰 관심대상인 생활수준이 높은 기업수요의 풍부한 임대수요가 인접해 분양가가 낮은 물량 중심으로 분양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했다.
한편, 하남 미사강변지구에는 ‘미사역 효성해링턴 타워 The First. ‘미사 푸르지오 시티.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 ‘안강에비뉴水등이 분양 또는 분양을 앞두고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