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공포의 검색어 `ががばば`…검색 결과 봤다가
입력 2015-11-21 17:04  | 수정 2015-11-22 17:08

네티즌들 사이에서 ‘ががばば(가가바바)라는 검색어가 화제다. 일본의 유명 포털 사이트에 이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를 깜짝 놀라게 하는 무서운 장면이 연출되기 때문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금 야후재팬에 검색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ががばば라는 검색어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공포스러운 장면이 연출된다는 내용이다.
누구나 쉽게 체험해볼 수 있다. ‘ががばば라는 검색어를 일본의 1위 포털 사이트인 야후 재팬(www.yahoo.co.jp)의 검색창에 입력하면 된다.

ががばば는 아무런 의미가 없는 말이다. が는 주격조사이고 ば는 장소를 뜻한다. 기존의 다른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도록 아무 의미가 없는 단어를 임의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ががばば를 검색하면 일본어로 된 경고 문구 같은 내용이 나온다. 번역하면 ‘의미가 없는 음성이나 존재하지 않는 세계가 보이는 등 뜻밖의 것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의미다. 하단에 세개의 버튼이 있는데 좌측부터 ‘계속, ‘무음으로 계속, ‘그만두기 순이다.
‘계속을 클릭하면 검색창에 있단 ‘ががばば라는 단어가 ‘たすける(살려줘)로 서서히 바뀐다. 이어 인터넷 창에 흐릿하게 다급히 구조를 요청하는 여성이 나타나고 이어 이 여성의 등 뒤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이 등장한다.
이 검색 결과는 일본 드라마의 프로모션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영상이 끝나면 ‘기묘한 이야기, 25주년 기념이라는 문구가 나오기 때문이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