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서울세종고속도로 통행료에 관심이 높다.
국토교통부는 19일 '서울-세종 고속도로 민자사업 계획'을 발표하면서 해당 도로 통행료가 기존 경부•중부도로와 비교해 1.2배는 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도로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는 기존 민자도로에 비해 통행료를 더 낮게 받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민자도로 통행료는 경부•중부 고속도로의 1.8배 정도 높다.
공사에 돌입했거나 계획 중인 민자도로 역시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에 비해 최소 1.24배 높은 통행료를 적용해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국토부는 과거 건립된 민자고속도로는 사업자 참여가 저조했고 금리도 높아 도로공사 운영 도로에 비해 통행료가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서울세종고속도로 통행료에 관심이 높다.
국토교통부는 19일 '서울-세종 고속도로 민자사업 계획'을 발표하면서 해당 도로 통행료가 기존 경부•중부도로와 비교해 1.2배는 넘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도로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는 기존 민자도로에 비해 통행료를 더 낮게 받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민자도로 통행료는 경부•중부 고속도로의 1.8배 정도 높다.
공사에 돌입했거나 계획 중인 민자도로 역시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에 비해 최소 1.24배 높은 통행료를 적용해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국토부는 과거 건립된 민자고속도로는 사업자 참여가 저조했고 금리도 높아 도로공사 운영 도로에 비해 통행료가 높게 책정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