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5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01 04:55  | 수정 2007-10-01 07:50
▶ 부산·경남 정동영 1위...과열 양상
대통합민주신당의 부산·경남지역 경선에서도 정동영 후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경선이 계속되면서 후보 지지자들간 사이에 몸싸움이 벌어지는 등 과열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조순형 "외부세력 개입"...선거 중단
민주당 조순형 후보는 외부 세력이 경선에 조직적으로 개입해 후보 경선이 조직·동원선거로 왜곡되고 있다며, 선거운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 노무현-김정일 모레 두차례 회담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3일 두 차례 정상회담을 가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남북 양측은 노 대통령이 걸어서 군사분계선을 넘는다는데 합의했습니다.

▶ 6자 합의문 잠정 타결...내일 발표
천영우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는 각국 수석대표가 2단계 행동계획을 담은 합의문안에 극적으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의문 내용은 내일 발표됩니다.

▶ 이건희 회장, 반도체 부문 질타
이건희 삼성 회장이 삼성전자 반도체총괄이 하이닉스 반도체에 뒤진 것을 놓고 반도체 부문의 경영진을 강하게 질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신정아 후원 기업인 오늘 줄소환
신정아씨가 근무한 성곡미술관을 후원한 기업 관계자들이 오늘부터 차례로 검찰에 소환됩니다. 한편 오늘 오전 전국 고검장급 고위 검사들이 모여 법원의 신정아·정윤재씨 구속영장 기각 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합니다.

▶ 제2경부고속도로 2009년 조기 착공
건설교통부가 경부축 교통난을 해소하기 위해 제2경부고속도로 착공시기를 오는 2009년으로 앞당겼습니다.

▶ 시위 소강...유엔특사 수치 여사 만나
미얀마 반정부 시위가 군부의 철저한 봉쇄로 소강 국면에 들어간 가운데 감바리 유엔 특사가 아웅산 수치 여사를 만나 수습책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