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09-28 06:40  | 수정 2007-09-28 06:40
▶ 아리랑 관람...DMZ 평화지대 제안
노무현 대통령이 남북 정상회담 기간 중 아리랑 공연을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또 비무장지대를 평화지대로 전환하자는 제안을 내놓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북핵 불능화·신고 방안 본격 조율
6자회담 이틀째를 맞아 참가국들은 연내 북핵 불능화와 신고 이행 방안에 대한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본격 조율에 나섭니다. 일단 연말까지 신속한 핵 불능화 추진에 공감대를 이룬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변양균-신정아 영장 청구 연기
검찰이 변양균 전 실장과 신정아 씨에 대해 추가 혐의를 발견해 이번주 예정돼 있던 구속영장 청구를 다음주로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 뉴욕증시 상승세...유가 82달러
엇갈린 경제지표 발표 속에 추가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뉴욕증시가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국제유가는 3% 상승하며 배럴당 82달러대로 다시 올라섰습니다.


▶ 하이닉스, D램 공급 잠정 중단
메모리 반도체 값이 예상외로 급락세를 이어가자 세계 2위 반도체업체인 하이닉스반도체가 장기계약 고객을 제외하고 현물시장에 대한 D램 공급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 회사별 보험료 격차 커진다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다음달부터 과거 보험금 지급실적 등을 토대로 산출한 자체 경험위험률을 적용해 보험료를 책정할 예정이어서 보험사별로 상품에 따라 가격차가 커질 전망입니다.

▶ 미얀마 9명 사망...여행 자제 경보
미얀마 반정부 시위가 열흘 넘게 계속되면서 일본인 사진 기자 등 9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부는 미얀마에 대한 여행 자제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 오전까지 비...기온 뚝 '쌀쌀'
밤사이 내린 비는 오늘 오전부터 점차 개겠습니다. 비가 갠 후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져 쌀쌀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