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한진해운 동반 급락…'합병추진설'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이 정부의 구조조정 추진 소식에 9일 장 초반 동반 급락했습니다.
이날 오전 9시12분 현재 한진해운은 전 거래일보다 5.37% 빠진 4천665원에 거래됐습니다.
같은 시각 현대상선도 7.73% 하락한 5천4790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는 정부가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합병 방안을 구조조정 차관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공식 논의하기로 했다는 언론 보도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해운업계는 경기불황과 선박운임의 비정상적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국내 업계 1위인 한진해운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 적자행진을 지속하다가 작년에 821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업계 2위인 현대상선은 2011년 3천억원대의 영업손실을 시작으로 2012년 5천억원대, 2013년 3천억원대, 지난해 2천억원대의 적자를 냈으며 부채규모가 6조원대에 이릅니다.
한진해운은 정부의 구조조정 추진설에 대해 지난달 28일 "정부로부터 한진해운-현대상선 합병에 대한 검토를 요청받았으나 검토 결과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했다"며 "현대상선 인수에 대해서는 요청받은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그룹도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 추가적인 자구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현대상선 매각은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강제 구조조정 등 강경한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는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이 정부의 구조조정 추진 소식에 9일 장 초반 동반 급락했습니다.
이날 오전 9시12분 현재 한진해운은 전 거래일보다 5.37% 빠진 4천665원에 거래됐습니다.
같은 시각 현대상선도 7.73% 하락한 5천4790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는 정부가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합병 방안을 구조조정 차관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공식 논의하기로 했다는 언론 보도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해운업계는 경기불황과 선박운임의 비정상적인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국내 업계 1위인 한진해운은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 적자행진을 지속하다가 작년에 821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업계 2위인 현대상선은 2011년 3천억원대의 영업손실을 시작으로 2012년 5천억원대, 2013년 3천억원대, 지난해 2천억원대의 적자를 냈으며 부채규모가 6조원대에 이릅니다.
한진해운은 정부의 구조조정 추진설에 대해 지난달 28일 "정부로부터 한진해운-현대상선 합병에 대한 검토를 요청받았으나 검토 결과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의견을 전달했다"며 "현대상선 인수에 대해서는 요청받은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그룹도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 추가적인 자구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현대상선 매각은 현재로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강제 구조조정 등 강경한 입장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는 내림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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