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유승민 부친상, 유수호 전 의원 숙환으로 별세…향년 85세
입력 2015-11-09 09:40 
유승민 부친상, 유수호 전 의원 숙환으로 별세…향년 85세
유승민 부친상, 유수호 전 의원 숙환으로 별세…향년 85세

유수호 유수호

유승민 국회의원의 부친 유수호 전 의원이 별세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제 13·14대 국회의원을 지낸 유수호 전 국회의원이 7일 오후 11시17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5세다.

유 전 의원 유족 측은 장례식 준비를 미처 다하지 못한 까닭에 장례식장 출입을 제한했다가 오후 12시부터 조문객 일부를 맞이했다.

장례식장 입구에는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이 보낸 근조화환 10여개가 세워져 있었다. 청와대 측에서 보내온 것은 아직 없다고 했다.

별세한 유수호 전 의원은 지난 10여년 동안 치매를 앓아 요양병원에서 주로 생활해 왔다. 그러다 1주일 전 폐렴이 악화돼 경북대병원 응급실과 일반 병동에서 치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 전 원내대표를 비롯해 가족들은 이 기간 병상을 지켜오다가 임종을 지켜 본 것으로 전해졌다.

유 전 원내대표 측 관계자는 여야 지도부 등의 조문 일정은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고 말했다.


경북고와 고려대를 졸업한 고인은 1956년 고시 사법과에 합격한 뒤 부산지법 부장판사, 대한변호사협회 부회장 등을 지냈으며, 1985년 민주정의당 대구 제1지구당 위원장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13대·14대 총선에서 대구 중구에서 각각 민정당과 민자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으며, 이후 국민당 최고위원과 자민련 대구중 지구당 위원장, 자민련 상임고문 등을 역임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강옥성 씨와 유승정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 전 새누리당 원내대표 유승민 의원, 유진희 씨 등 2남 1녀가 있다.

발인은 오는 10일 오전 8시, 장지는 경북 영주시 풍기읍이다.

유수호 유수호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