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전현무가 극찬한 닭볶음탕 맛집은?…“제일 맛있어”
입력 2015-11-07 14:32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전현무가 극찬한 닭볶음탕 맛집은?…“제일 맛있어”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전현무가 극찬한 닭볶음탕 맛집은?…제일 맛있어”

[김승진 기자]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3대 맛집이 화제다.

4일 밤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는 카라의 허영지가 게스트로 출연해 닭볶음탕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닭볶음탕 맛집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에 있는 ‘동기간으로 1998년 개업해 17년째 영업 중인 곳이다.

대표 메뉴는 닭볶음탕과 감자전 등이다.

이현우는 "마당에서 향나무를 태우는데 그 냄새가 가평의 깨끗한 공기와 섞여서 시골 향취가 나더라. 육향이 굉장히 좋았다. 닭도 사이즈가 커서 위가 찢어질 정도로 큼지막했다. 닭 맛이 구수하고 담백했다"고 전했다.

두 번째로 소개된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맛집은 서울 중구 서소문동에 있는 ‘풍년이다.


여기는 1975년 개업해 40년 동안 성업 중인 곳으로,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인 닭볶음탕이 대표 메뉴이다.

전현무는 "매운맛이 적고 달짝지근하다. 점심시간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줄 만한 맛이다"고 평가했다.

세 번째로 소개된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맛집은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불당리 남한산 성 인근에 있는 ‘낙선재다.

1996년 개업해 20년째 영업 중인 곳으로, 깻잎이 듬뿍 올라간 닭볶음탕과 한상 차림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한 돌솥밥 정식이 대표 메뉴다.

전현무는 맛에 대해 "단맛이 적고 건강한 맛이다. 부모님과 왔으면 되게 좋아하셨을 것 같더라"고 전했다.

수요미식회 닭볶음탕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