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SM, 슈퍼주니어 단독 레이블 설립
입력 2015-11-06 10:4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슈퍼주니어의 단독 레이블이 설립된다. 이른바 레이블 에스제이(Lable SJ)'다. SM엔터테인먼트는 6일 슈퍼주니어 데뷔 10주년을 맞아 이처럼 밝혔다.
최적화된 시스템과 전폭적인 지원을 위해서다. 레이블 에스제이는 오직 슈퍼주니어만을 위해 만들어진 SM 산하 아티스트 레이블이 된 셈이다.
음반 제작, 매니지먼트 등 슈퍼주니어를 전담하는 맞춤 레이블로 독자 운영된다고 SM 측은 설명했다. SM 측은 "슈퍼주니어 특유의 음악 색깔과 그에 걸맞은 활동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이특, 희철, 강인, 예성, 성민, 신동, 동해, 은혁, 시원, 려욱, 규현은 SM과 신뢰를 바탕으로 멤버 전원 재계약을 체결해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2005년 11월 6일 데뷔 후 ‘유(U), ‘쏘리쏘리, ‘미인아, ‘미스터 심플(Mr. Simple), ‘데빌(Devil) 등 다수 히트곡을 배출했다.
한국은 물론 아시아 각종 음악차트 및 시상식을 휩쓸었으며, 단독 콘서트 브랜드 ‘슈퍼쇼로 전 세계 27개 도시 120회 공연 180만 관객을 동원했다.
뿐만 아니라 그룹 및 유닛 활동과 더불어 멤버 개개인의 실력과 재능을 바탕으로 MC, 연기자, DJ, 뮤지컬 배우 등 각종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한국 정상급 엔터테이너 그룹으로 인정받고 있다.
fact@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