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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발망, 한정판 출시에 노숙까지...왜? `눈길`
입력 2015-11-04 14:3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SPA 브랜드 H&M과 프랑스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 ‘발망(BALMAIN)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에 한정판 제품을 사기 위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4일 H&M 명동 매장 앞에는 수 십명의 소비자들이 캠핑용 의자와 담요를 두른 채 노숙을 감행하고 있다. 판매는 5일부터 시작되지만 대기 고객이 줄을 서기 시작한 것은 판매 일주일 전인 지난달 30일 부터다.
이에 관계자는 과거 사례로 볼 때 디자이너 한정판의 경우 희소성 때문에 판매 당일 완판과 동시에 가격이 2~3배까지 가격이 뛰는데, 발망 콜라보 제품의 경우 더 큰 가격 점핑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번 줄서기의 경우도 재판매를 노린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컬렉션은 세계 61개국 H&M 3700여개 매장 가운데 250개 매장과 21개국 온라인 매장에서 5일 출시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우 5일 오전 8시 명동점 등 4개 매장에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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