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가부, 한부모가정 고충 ‘위드맘’서 해결하세요
입력 2015-11-04 13:10 

여성가족부는 4일부터 한부모가족 지원 홈페이지 ‘위드맘(withmom.mogef.go.kr)을 대폭 개편해 새롭게 문을 연다고 밝혔다.
먼저 기존 위드맘 홈페이지가 여성가족부 정책정보 제공에 치중한 반면 개편된 홈페이지는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한부모가족 지원정책을 대상별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양육비이행관리원,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유관기관 및 관련 사업에 바로 연계할 수 있도록 설계해 ‘위드맘이 한부모가족 지원의 허브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구성 면에서는 수요자가 필요한 정보를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저소득한부모·미혼한부모 등 지원대상별로, 양육·법률·자립·주거 등 지원주제별로 체계화했다. 특히 한부모상담전화(1644-6621)를 소개하고 온라인 상담창구를 신설해 홈페이지 이용자와의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미혼부모가 위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미혼모부자 거점기관과 긴급 시 거주 가능한 시설에 대한 정보도 지역별로 제공한다.
여성가족부는 한부모가족지원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시민참여 이벤트를 4일부터 이달 말(11.4~11.30)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내용은 한부모가족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한부모가족 지원사업에 대한 정책제안을 받는 것으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김가로 여성가족부 가족지원과장은 지난 2011년 1월 구축된 ‘위드맘은 이번 개편으로 콘텐츠와 디자인 등이 국민요구와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태어났다”며 앞으로도 개편에 대한 국민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온라인상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희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