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J그룹 “헬로비전 매각하고 문화컨텐츠 등 신사업 강화”
입력 2015-11-02 09:34  | 수정 2015-11-03 09:38

‘CJ헬로비전 ‘SK CJ헬로비전 ‘SK CJ 인수 ‘SK브로드밴드 CJ 헬로비전 인수
CJ그룹이 CJ헬로비전 매각을 계기로 문화 등 핵심사업에 집중하고 글로벌 투자를 강화한다.
CJ와 SK그룹은 각자 핵심역량(CJ 콘텐츠, SK 플랫폼)에 집중하면서 전략적 사업 협력에 나선다.
CJ그룹은 2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CJ헬로비전을 SK텔레콤에 매각하고, 향후 콘텐츠 창작 및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양 그룹이 함께 투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CJ-SK 사업협력 방안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CJ㈜와 CJ오쇼핑, CJ헬로비전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소집해 주식매매계약 및 유상증자, 기타 사업제휴 내용을 결의했다.

CJ그룹은 CJ오쇼핑이 보유한 CJ헬로비전 주식 53.9%를 SK텔레콤에 1조원에 매각한다.
다만, CJ헬로비전의 N스크린 브랜드인 티빙(Tving) 앱/온라인 서비스 부문은 모두 CJ E&M으로 매각, 이관된다.
SK텔레콤은 전략적 제휴 협력을 강화 차원에서 CJ그룹 지주사인 CJ㈜의 15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
CJ그룹은 이번 거래로 유입되는 현금 등을 토대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글로벌 투자, 신성장 동력 사업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미래지향적 ‘소프트파워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2020년 ‘그레이트 CJ 달성을 위해 앞으로 추진될 신사업 동력재원으로도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헬로비전 매각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CJ헬로비전, SKT에 매각되는구나” CJ헬로비전, 매각대금 1조원이군” CJ헬로비전, 문화 컨텐츠 집중하겠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