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한라, 배곧 아파트 美 `아이비리그대학` 꾸민다
입력 2015-10-29 11:48 
한라는 시흥배곧신도시에 분양하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3차단지에 교육특화단지라는 테마에 맞춰 세계 명문대학 캠퍼스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29일 밝혔다.
한라는 배곧 사업지의 분양을 시작하면서 단지를 대학 캠퍼스로 꾸미기 위해 설계와 마케팅 등 유관부서는 미국 동부명문 아이비리그대학 등 국내외 유수대학을 벤치마킹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콜롬비아와 하버드 대학의 배치개념을 적용해 단지를 캠퍼스처럼 설계하고 아파트 입면은 서울대학교 캠퍼스의 격자형 그리드 모양을 적용했다. 아이비리그 디자인 특징인 적색 벽돌과 아치 형태 또한 곳곳에 적용했다.
조재희 한라 개발사업본부장은” 시흥 배곧 신도시가 교육 특화아파트로 꾸며지는 신도시인만큼 단지내 교육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유명대학을 벤치마킹해서 장점을 부각시키는 단지로 꾸미는 데 주력했다”며 시흥 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라는 단지명에 걸 맞는 교육 특화단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라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조성계획으로 '교육신도시'로 불리는 시흥배곧신도시에 다음달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3차'를 다음달 분양한다.
이 다지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설 예정인 시흥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5블록에 지하 2층~지상 40층, 6개동, 1304가구(전용 84㎡ 단일평형) 규모로 조성된다.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이번이 마지막 물량으로 향후 시흥배곧신도시에서 마지막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