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추석 선물, 어떤 와인이 좋을까?
입력 2007-09-20 14:27  | 수정 2007-09-20 14:27
최근에는 추석선물로 와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막상 고르려면 잘 몰라서 머뭇거려질 때가 많습니다.
받는 사람의 특성에 맞는 와인을 고르려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 지 와인 전문가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차민아 기자입니다.


나이 드신 어른들을 위한 선물이라면 일단 떫은 맛이 강하지 않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와인이 좋습니다.


인터뷰 : 이준혁 / 신동와인 소믈리에
- "술 맛이 많이 안나는, 입안에서 잔잔하게 맴돌지만 중후한 맛이 있는 와인이 좋습니다."

와인 초보자들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서 술 맛이 많이 안나는 과일향의 와인 선물을 권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이준혁 / 신동와인 소믈리에
- "초보자들은 쉽게 접할 수 있는 가격대에서 마시기 편한 와인으로 칠레산 멀로 품종의 와인이랄지, 미국의 진펀델 같은 것이 좋습니다."

젊은 여성이라면 보다 부드럽고 가벼운 스파클링이 첨가된 달콤한 와인이 사랑을 받습니다.

와인을 즐기는 애호가에게는 다소 가격이 비싸더라도 인지도가 있는 강한 맛의 와인을 추천합니다.

차민아 기자
- "최근에는 와인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곳도 속속 생겨나고 있어서 상대방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와인을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와인 원액을 선택하고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주는 이의 정성은 배가됩니다.

마지막에 감사의 인사를 적은 라벨까지 붙이면 더욱 돋보일 수 있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