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달 리뉴얼해 선보인 풍선껌 ‘와우가 40일 만에 누적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월간 판매량 기준으로 리뉴얼 전보다 3배 가량 증가한 수치다.
와우는 양을 10% 증량하고 맛 지속시간도 두 배 이상 늘렸다. 기존의 포도, 플럼, 요구르트, 소다 맛에 베리소다 맛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 네이버 인기 웹툰인 ‘연애혁명과의 협업을 통해 웹툰 속 인기캐릭터를 30종의 판박이 스티커 껌종이로 제작했다. 오리온은 콜라보레이션한 와우껌을 추가 생산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주 소비층인 10대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기 웹툰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 현상을 빚기도 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풍선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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