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09-19 15:41  | 수정 2007-09-19 15:41
▶ 코스피 급등...미 금리인하 영향
코스피지수가 미국의 전격적인 금리인하 효과와 외국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어제보다 60포인트 이상 올라 장중 1900선을 회복했습니다.

▶ 영장기각 신정아씨 입원...검찰 반발
구속영장이 기각돼 검찰에서 풀려난 신정아 씨가 서울 가톨릭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법원의 영장기각에 강하게 반발한 검찰은 영장을 재청구한다는 방침입니다.

▶ 정윤재 영장청구 여부 오늘 결정
부산 건설업자 김상진 씨의 로비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은 정윤재 전 청와대비서관을 소환해 금품 수수 여부를 집중 조사했습니다. 오늘 사전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 태풍 '위파' 북상...중부 많은 비
12호 태풍 위파가 북상하며 오늘 낮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이르면 오늘 태풍 '나리'로 큰 피해를 본 제주도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할 방침입니다.


▶ 통합신당 후보 지지율 정동영 1위
통합신당 대선후보 경선이 치열한 가운데 일부 언론사 여론조사에서 정동영 후보가 처음으로 손학규 후보를 앞서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 SK텔레콤, '가입자간 통화' 50% 할인
SK텔레콤이 월 2천500원을 추가로 내면 자사 가입자간 통화시 통화 요금을 50% 할인해주는 요금제를 다음달 1일부터 실시합니다.

▶ 오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회의
노무현 대통령이 주재하고 4대 그룹 총수 등 30대 대기업 그룹과 공기업,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보고회의'가 오늘 오후 3시 청와대에서 개최됩니다.

▶ 하반기 외국계 기업 채용 2.4% 줄어
올 하반기 외국계 회사의 채용인원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4% 줄어든 1천55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