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마다 ‘인기입증’ 아이파크, 김포 ‘입성’ 김포 랜드마크 거듭나나
입력 2015-10-19 08:02 
현대산업개발이 10월 경기 김포시에서도 ‘아이파크 힘을 입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브랜드인 ‘아이파크는 명품 아파트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삼성동 아이파크를 비롯해 부산 해운대의 ‘해운대 아이파크 등 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같은 ‘아이파크 브랜드의 인기는 올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올해 신규 분양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면서 광교 아이파크, 갈매역 아이파크의 청약 인기에 이어 다산신도시 아이파크도 청약에서 좋은 결과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수도권 지역에서 ‘아이파크를 신규 분양해 청약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아이파크 브랜드 파워를 또 한번 증명했다.

6월에 광교신도시 C3블록에서 분양한 ‘광교 아이파크는 당시 위험한 질병이었던 메르스 감염 사태 우려에도 1순위 청약에 2만 여명이 넘는 청약자들이 몰리면서 전 주택형이 모두 마감됐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1순위 청약 결과 총 842가구 모집에 2만1470명이 몰리면서 평균 2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광교신도시에서 비슷한 시기에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많은 접수건수를 보이기도 했다.
아이파크의 거침없는 돌풍은 하반기에도 이어졌다. 8월 경기 구리갈매지구 S2블록에서 분양한 ‘갈매역 아이파크는 1순위 최고 33.67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이 역시 구리갈매지구에서 청약을 받은 민간분양 아파트 중 많은 청약자 수를 기록했다. 9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C-3블록에서 선보인 ‘다산신도시 아이파크 역시 1순위에서 평균 11대 1을 기록, 올해 남양주시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이파크는 그동안 편안한 주거 생활뿐만 아니라 한 단계 높은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로 자리잡아왔다”며 탁월한 입지 선정과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설계로 주택 수요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꼽힌다”고 말했다.
10월에는 경기 김포시에서 또 한번의 돌풍을 일으킬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김포시 한강신도시와 사우동에서 처음으로 ‘아이파크를 선보인다.
김포시는 최근 아파트 값이 상승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는 지역인 가운데, 처음으로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한강신도시와 사우동 두 곳에서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로 조성돼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 한강 아이파크는 김포 한강신도시 Ab-3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1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1230가구로 이뤄졌다.
김포 한강 아이파크는 뛰어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김포공항~한강신도시) 구래역이 인접해 이를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도심 및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 환승센터도 가까워 서울역까지 30~4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 48번 국도와 김포한강로 등의 도로망을 통해 서울로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이마트, 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한강신도시 구래동 중심상업지구도 도보권에 있고, 김포한강 스포츠센터도 인접해 있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바로 앞으로는 호수초, 등의 교육시설이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도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바로 동측으로 가마지천이 흐르고, 남측으로는 10만 4000여㎡ 규모의 한강신도시 유일한 호수공원이 있어 쾌적성이 좋을 뿐아니라 산책이나 운동 등의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동시에 분양하는 ‘김포 사우 아이파크는 교육특구 1번지에 자리잡아 학부모 수요들의 관심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4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03㎡, 총 1300가구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구성된다.
이 단지 역시 김포도시철도의 사우역(가칭)이 반경 500m 내 있어 이를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 단지 주변으로 사우초와 김포여중, 사우고, 김포고 등 명문 학군이 밀집해 있으며 사설학원가도 조성돼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 김포시청과 법원, 세무서 등 행정기관이 집중 돼 있어 행정 중심지로도 꼽히고 있다.
여기에 김포 도심 중심생활권으로 CGV와 은행, 병원, 식당 등의 생활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옆으로 소공원(예정)과 사우공원, 풍년공원 등이 조성돼 있으며 걸포 하천도 흐르고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지닌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이며 10월 중 개장한다. 1600-5008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