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07-09-14 06:42  | 수정 2007-09-14 10:19
▶ 부처 수사확대...제3자 뇌물죄 검토
검찰은 변양균 전 실장이 신정아 씨를 통해 기획예산처는 물론 정부 부처 미술품을 구입한 의혹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3자 뇌물죄 적용도 검토중입니다.

▶ 이해찬·한명숙 오늘 단일화 발표
대통합민주신당 이해찬, 한명숙 후보가 본경선전 후보 단일화에 합의하고, 오늘 합동 연설회장에서 단일화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후보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유가 80달러 돌파...다우 1% 상승
국제유가가 전날에 이어 종가 기준으로 배럴당 80달러대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뉴욕증시는 다우지수가 1% 넘게 오르는 등 3대 지수 모두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 주택업계 '전매제한' 단축 건의
주택업계가 아파트 미분양으로 중견 건설업체들이 잇따라 부도가 나면서 정부에 특별대책을 요구하는 건의서를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최대 10년으로 돼있는 전매제한 기간 단축 논란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 "젓갈 대장균·건강식품 중금속" 비상
국내에서 팔고 있는 젓갈에서 대장균이 검출되고 건강기능식품에서 권장기준을 초과하는 중금속이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라크 미군 5개 여단 감축"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은 연말까지 미군 5천700명을 철수하는 등 내년 7월까지 모두 5개 전투여단을 감축하는 철군안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니 지진 또 발생...쓰나미 경고
인도네시아 기상청은 오늘 새벽 수마트라 서부 연안에 규모 6.8의 지진이 다시 발생해 쓰나미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전국에 비...태풍 '나리' 북상
기압골 영향으로 오늘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충청이남과 강원지역에 최고 120mm의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일요일 오후부터는 북상중인 11호 태풍 나리의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