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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교복 광고주 "표현 내용 왜곡돼 사과"(공식입장)
입력 2015-10-15 10:1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편하고 몸에 잘 맞는 교복을 표현하고자 했을뿐 학생들의 (성적 매력이 부각되는) 신체 부분을 강조할 의도는 단연코 없었습니다."
박진영과 JYP 신예 걸그룹 트와이스를 모델로 내세워 선정성 논란을 불러일으킨 교복업체 스쿨룩스 측이 이러한 해명과 더불어 사과했다.
스쿨룩스 측은 "개성을 표현하는 성향이 강하고 교복 스타일이나 뷰티에도 관심이 많은 요즘 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학생들 체형을 연구해 제작한 제품 장점을 알리고자 했다"며 "의도와 달리 표현 내용이 왜곡돼 사과 말씀 드린다"고 15일 밝혔다.
스쿨룩스 측은 이어 "이번 일로 소비자에게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논란이 된 포스터를 모두 수거하고 향후 광고 표현에 신중을 기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14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속 아티스트들이 포함된 교복 광고에 관한 우려 목소리에 공감한다"며 "스쿨룩스와 광고 전면 수정 및 기존 광고 전면 수거에 합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진영과 걸그룹 트와이스는 해당 교복 광고 모델로 나섰으나 다소 도를 넘어선 자극적 표현과 선정적 늬앙스를 풍겨 문제가 됐다. ‘스커트로 깎아라! ‘재킷으로 조여라! 코르셋 재킷 같은 광고 문구 속 교복을 입은 여학생들의 자태가 야릇했다.
이에 대해 경기 교육청 보건 교사들은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문제 삼으려 한다”며 미디어와 대중문화의 과도한 영향력의 결과, 걸그룹의 비정상적인 몸매가 이제는 여자 청소년들이 선망하는 몸매가 돼버렸다”고 개탄했다.
특히 쉐딩 스커트나 코르셋은 모두 여성 신체의 성적 매력을 두드러지게 하는 옷으로 10대 청소년들이 입는 교복에 어울리는 스타일이 아니다”면서 교복 모델은 여중생 여고생의 모습이 아니라, 교복 페티시 주점이나 룸싸롱의 종업원들처럼 보인다”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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