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7-09-13 11:07  | 수정 2007-09-13 11:07
▶ "변양균 소환 조사 늦어질 것"
신정아 씨의 학위 위조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법원이 변양균 전 실장의 주거지 압수수색 영장을 기각해 변 전 실장의 소환 조사가 늦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수만 달러 예치...미 도피 도와"
미국 도피중인 신정아 씨가 미국 은행에 수만 달러를 예치해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변양균 전 실장이 신씨의 미국 도피를 도왔다는 정황도 포착됐습니다.

▶ 코스피 상승폭 확대...1830선 회복
코스피 지수가 프로그램과 기관의 매수세로 반등하며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유가 한때 80달러..."2~3주 더 상승"
국제유가가 장중 한때 배럴당 80달러대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정부는 국내 기름값도 향후 2~3주 정도 더 오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한우 암송아지값 올들어 26% 하락
미국산 쇠고기 등 수입이 크게 늘면서 올들어 한우값이 계속 떨어지는 가운데 암송아지값이 26%나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 북한에 중유 제공 검토"
미국이 북한의 초기 핵프로그램 폐기 조치를 긍정적으로 판단해 북한에 2천500만 달러 상당의 중유제공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니 또 강진...쓰나미 경보 발령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 앞 바다에서 규모 8.2의 해저지진이 발생해 9명이 숨지고 수백명이 다치는 등 피해가 속출한 데 이어 오늘 오전 또다시 인근지역에서 강진이 발생해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 '초가을 더위'...내일 전국 비
오늘도 전국 낮 최고기온이 25∼30도까지 오르는 등 초가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낮부터 전국에 비가 오면서 더위가 꺾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