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한국서버가 오전 6시부터 서버 점검 및 게임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가 발표한 롤점검 및 업데이트 일정은 다음과 같다. 오전 4시 30분 랭크와 로그인 큐 비활성화를 시작으로 오전 6시 전체 서버 다운, 오전 6시 30분 업데이트와 서버 안정화, QA를 끝으로 모든 롤점검이 종료될 예정이다. 예상시간은 총 7시간이며, 오후 1시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자세한 롤점검 현황은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롤점검의 상세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먼저 진행한 북미 서버의 점검 이후 상황으로 볼 때 127번째 챔피언을 출시한 5.19 패치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버전에서는 신규 챔피언 '킨드레드'와 새로운 심판자, 응징자 시리즈의 스킨이 추가되고 철갑병기 말파이트가 추가될 예정이다. 북미 이용자들이 유튜브 등에 공개한 게임 화면에서 킨드레드는 야수의 형상을 하고 있다.
심판자, 습격자 시리즈 스킨은 기존 시리즈들과 같은 가격인 750RP에 판매될 예정이며 철갑병기 말파이트는 975RP에 판매될 예정이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