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17시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7-08-31 16:32  | 수정 2007-08-31 16:32
▶ 모레 귀국...몸값 지불설 확산
청와대는 인질상태에서 풀려난 19명의 피랍자들은 모두 건강하다며 오늘 밤 두바이로 이동한 뒤 일요일인 모레 아침 인천공항으로 귀국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외신을 중심으로 인질 석방 대가로 거액의 몸값이 지불됐다는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 프로그램 매수 영향...코스피 급등
1조원이 넘는 프로그램 순매수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중국과 일본 등 아시아증시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 미국 소갈비 수입 여부 오늘 결정
미국산 소갈비 수입을 위한 가축방역협의회가 오후 4시부터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 갈비 수입 여부가 결정되면 수입위생조건 개정을 위한 한미간 협상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남부 밤부터 비...최고 120mm
오늘 밤부터 남부지방에 비가 오기 시작해 내일까지 최고 120mm의 많은 비가 올 전망입니다. 일요일인 모레는 비가 전국으로 확산되겠습니다.


▶ "국세청 '뒷조사' 수사 대상 아니다"
국세청이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후보의 뒷조사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은 이 부분은 수사 대상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성분명 처방전 반대' 집단 휴진
대한의사협회가 성분명 처방 시범사업에 맞서 오후 2시부터 의원급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집단휴진에 들어갔습니다.

▶ 경상수지 흑자행진..여행수지 최악
지난달 경상수지가 16억달러 흑자를 기록하며 석달연속 흑자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이에따라 올해 7월까지 누적 경상수지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 "빠른 시일내 신규 증권사 허용"
신임 김용덕 금융감독위원장이 증권사 사장단들과 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빠른 시일 내에 신규 증권사 설립을 허용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