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17시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7-08-29 16:37  | 수정 2007-08-29 16:37
▶ "오늘 중 최대 8명 석방"
탈레반이 오늘 중으로 피랍자 19명 가운데 최대 8명을 석방할 것이라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또 아프간 부족원로들이 인질 수송을 위해 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청와대 "19명 모두 민항기로 귀국"
정부는 피랍자들이 석방되면 필요한 절차를 밟아 가능한 한 빨리 귀국할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피랍자 석방의 구체적인 과정과 일정, 이동 경로 등은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 산업생산 증가율 올들어 최고
지난달 산업생산이 한 해 전보다 14.3%나 증가해 올들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 "정윤재·신정아 특검 검토"
한나라당은 정윤재 전 청와대 비서관의 세무조사 무마청탁 연루 의혹과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의 가짜 학위 파문과 관련해, 검찰의 수사가 미진하면 특검 추진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충청이남 지역 호우특보
충청이남 지역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까지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한여름 밤잠을 설치게 하는 열대야 현상이 사실상 끝났습니다.

▶ 삼성전자, 대대적 조직개편 단행
위기론에 시달려 온 삼성전자가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아래 주요 사업부서의 조직개편안을 내놓았습니다.

▶ 다음달부터 서울 버스정류장 금연
다음달부터 서울 시내 모든 버스정류소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됩니다.
상암동 월드컵공원 등 10개 공원에서도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됩니다.

▶ '8.31' 이후 6억미만 20% 상승
'다주택자 보유세 중과'와 '주택담보비율 하향 조정'을 주 내용으로 한 8·31대책 2년만에 6억원 미만 아파트 가격의 상승률이 20%로 집계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