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신서유기` 나영석PD "이수근 향한 우려 시선 알고 있지만"
입력 2015-09-01 15:1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신서유기 나영석 PD가 멤버 이수근에 대한 너그러운 시선을 당부했다.
나영석 PD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tvN ‘신서유기 제작발표회에서 기존 ‘1박2일 멤버들로 4인방을 구성한 이유를 밝혔다.
나PD는 섭외라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어느 날 보니 이렇게 (멤버 구성이) 돼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는 ‘신서유기라는 이름을 붙이기 전에, 아이디어를 맨 처음에 낸 사람은 이승기다. 우리끼리 한 번 놀러가자고 얘기하다가, 우리만 보기 아까우니까 대충 찍어서 방송 내기는 완성도 떨어질테니까 인터넷 방송 한 번 해볼까?에서 시작된 일”이라고 소개했다.
멤버 이수근에 대한 우려는 숨기지 않았다. 나PD는 자연스럽게 모이긴 했지만, 예를 들어 수근씨 같은 경우 네티즌이 우려의 시선을 보내는 것도 충분히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 생각에는 인터넷으로 방송을 하고, 이수근이 우리가 예전부터 함께 했던 동료이기 때문에 우리가 같이 여행을 떠나는 것이라면 시청자들도 이해해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솔직히 하고 있고, 그런 이해를 부탁드리는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인터넷 플랫폼으로 송출되는 데 대해서는 그냥 어떻게 하다 보니 뭉치게 됐고 인터넷 방송 기획하게 됐는데, 이왕 하는 것 인터넷에 맞게 재기발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나PD는 지상파에선 다루기 어려운 주제들, 가령 상품 이름이 그대로 나간다거나 그런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지상파에서는 우리가 자제하면서 보여드릴 수 있는 재미가 있다면 인터넷은 허리띠 한 칸 정도 풀고 하는 재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청자들이 함께 즐겨주시길 바라는 마음이다. 그런 부분 외에 목적이나 목표는 뚜렷하게 있진 않다”고 설명했다.
‘신서유기는 나영석 PD와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이 위기투합한 리얼막장 모험활극이다. 손오공, 사오정, 저팔계, 삼장법사가 등장하는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예능적으로 재해석한 리얼 버라이어티로 지난 8월 초 중국 산시성 시안으로 출국, 4박5일 동안 촬영을 진행했다.
‘신서유기는 지난 27일 중국 텐센트사와 포털 사이트 QQ.com의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독점 공개, 중국 시청자 공략에도 나선다. 오는 4일 오전 10시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단독 공개된다.
psyon@mk.co.kr/사진 강영국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