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다음카카오, ‘카카오’로 사명 변경 추진…“모바일 정체성 강화”
입력 2015-09-01 14:45 

다음카카오가 ‘카카오로 사명 변경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사명 변경안은 오는 23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임지훈 신임대표 선임안과 함께 상정될 예정이다.
회사측은 사명 변경에 대해 대한민국 모바일 기업을 대표하는 기업 이름으로 ‘카카오를 전면에 내세워 모바일 시대의 주역이 되겠다는 기업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모바일 시대를 대표하는 미래지향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다는 점, 최근 카카오택시의 성공과 함께 모바일 생활 플랫폼 브랜드로 의미있는 확장을 하고 있다는 점, 합병 이후 진정한 통합과 모바일 정체성을 강화해 향후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카카오로 사명 변경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PC 포털, 다음 앱 등 서비스 브랜드로 계속 유지될 방침이며, 변경되는 사명에 따른 새로운 CI 디자인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음카카오측은 웹과 모바일을 대표하는 두 회사의 이름을 물리적으로 나란히 표기하는 ‘다음카카오 사명에는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 모호한 측면도 존재해 왔다”면서 사명 변경으로 모바일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매경닷컴 고득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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