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BI저축은행, 업계 최초 온라인 주택담보대출
입력 2015-08-10 14:19 
SBI온라인주택대출 출시

자산규모 기준 저축은행 1위인 SBI저축은행이 업계 최초로 온라인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SBI온라인주택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SBI온라인주택대출 상품은 대출의 모든 과정이 온라인(https://www.sbiapt.com) 또는 전화(국번 없이 1566-8648)로 이뤄지고 대출에 필요한 서류들을 직접 방문 수령하는 등 기존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비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루어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오프라인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경우 고객이 은행, 부동산중개소, 등기소 등을 방문하고 복잡한 절차와 서류준비로 인해 길게는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들여야 대출을 받을 수 있었다. 또 일부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온라인 주택담보대출 상품 역시 신청만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나머지 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돼 기존 오프라인 상품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SBI저축은행의 ‘SBI온라인주택대출은 이러한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신청, 상담, 심사, 등기 설정, 기표, 송금, 계좌관리 등의 전 단계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직접 방문해 수령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기존 오프라인 주택담보대출의 번거로운 절차 중 하나였던 고객의 반복적인 서명을 전자서명으로 대체했다. 아울러 근저당권 설정 역시 온라인으로 진행돼 관련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온라인 상품의 취약점이 될 수 있는 해킹과 피싱을 방지하기 위해 보안을 엄격히 강화하고, 부동산 물권취득과 관련해 발생하는 손해를 보전해주는 권원보험에 가입해 금융사고 리스크를 방지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SBI온라인주택대출은 편의성과 신속성이 가장 큰 특징으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온라인화를 통해 절감되는 비용을 금리인하 등의 혜택으로 고객에게 돌려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