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24시 mbn 주요뉴스
입력 2007-08-17 00:22  | 수정 2007-08-17 00:22
▶ 검은 목요일...1700선도 붕괴
전세계적으로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문제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각국 증시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증시도 코스피 지수가 125포인트나 하락하면서 1700선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환율 급등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에 따른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 움직임으로 외환시장도 출렁거리면서 원·달러 환율은 5개월만에 최고치인 946원으로 폭등했습니다.

▶ 전국 '불볕더위'...전력수요 사상최고
전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30도가 넘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력수요가 역대 사상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전력 예비율도 11.8%로 떨어졌습니다.

▶ "방북대표단에 기업인 포함"
제2차 평양 남북정상회담에는 대북투자나 지원 등 대북경제에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재계 인사들이 방북대표단 특별수행원에 상당수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내땅 아니다" "속이지 마라"
도곡동 땅을 둘러싼 파장이 극한까지 치달은 가운데, 이명박 전 시장은 직접 기자회견을 열어 "하늘이 두 쪽나도 자신의 땅이 아니"라고 밝혔고, 박근혜 전 대표측은 "더이상 국민을 속이지 말라"고 맞붙었습니다.

▶ 정부 "북한 수해 긴급 지원"
북한이 수해로 30여만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전해지면서 정부는 북한 지역의 수해 복구를 긴급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경선 이후' 우려 확산
경선 막판 이명박-박근혜 양대 주자가 이처럼 정면 충돌로 치달으면서 한나라당 내부에서는 경선 이후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2015년 고등학교 학년 구분 없앤다
이르면 2015년 쯤부터, 그러니까 지금 초등학교 3학년생들부터는 고등학교를 학년 구분없이 다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