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러시안 트위스트,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으로 잘록한 개미허리 만들자
입력 2015-08-09 09:14 
러시안 트위스트,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으로 잘록한 개미허리 만들자
‘러시안 트위스트

[MBN스타 김조근 기자] 러시안 트위스트가 화제인 가운데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이 관심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하나는 식사 습관부터 따져 보는 것이다.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 중 하나다. 이 같은 식습관을 고치는 순간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두 번째는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다.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절제된 식품 쇼핑이 가능하다.

네 번째는 일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이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다.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야 한다.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을 조절이 가능하다.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해야 한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며,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으면 살이 찔 수 있다.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한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한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다.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간식은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이다.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 중 마지막은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는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다.

한편 러시안 트위스트는 내·외복사근을 발달시키는 운동으로, 상체를 뒤로 기울여 복직근을 수축한 상태에서 어깨가 좌우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이 동작을 취하기 위해선 첫 번째는 바닥에 앉아 무릎을 구부리고 어깨너비만큼 다리를 벌린 후 팔을 편 상태로 무릎 위에 올려놓는다.

이어 상체를 뒤로 45도 정도 기울인 후 몸통이 뒤틀리는 느낌으로 왼쪽으로 회전시킨 후 잠시 멈춘다. 다음으로 방향을 바꿔 오른쪽으로 회전시키고 잠시 멈춘 후 처음 자세로 돌아오면 된다.

러시안 트위스트 주의 사항은 지나치게 상체를 돌리게 되면 허리의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가동 범위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러시안 트위스트

김조근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