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선데이토즈 등 대표 게임주의 2분기 실적이 부진했다. 7일 위메이드는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손실 규모가 76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에 비해 손실 규모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279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34.3%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103억원으로 손실 규모 역시 확대됐다. 전분기와 비교해서도 실적은 악화돼 매출액은 21.6% 줄고 영업손실액 역시 커졌다. 회사 측은 이카루스 등 온라인 게임의 일본 등 해외에서의 매출은 소폭 늘었으나 국내외 모바일게임 매출이 감소하며 실적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연내 중국 상용화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하반기 해외 매출 확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조이맥스의 2분기 영업손실 규모는 25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손실 규모가 늘었다. 매출액은 58억원으로 전년비 21.2% 줄었고, 당기순손실액은 44억원으로 손실 규모가 커졌다. 선데이토즈 역시 실적이 부진했다. 2분기 영업이익이 66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63% 줄었다. 매출액은 202억원으로 50.3% 줄었고, 당기순이익(47억원)은 66.4% 줄었다. 토비스의 2분기 영업이익은 69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34.5% 줄었고, 모나미의 영업이익(24억원)은 전년비 8.6% 늘었다.
[강봉진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출액은 279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34.3%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103억원으로 손실 규모 역시 확대됐다. 전분기와 비교해서도 실적은 악화돼 매출액은 21.6% 줄고 영업손실액 역시 커졌다. 회사 측은 이카루스 등 온라인 게임의 일본 등 해외에서의 매출은 소폭 늘었으나 국내외 모바일게임 매출이 감소하며 실적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의 연내 중국 상용화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하반기 해외 매출 확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조이맥스의 2분기 영업손실 규모는 25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손실 규모가 늘었다. 매출액은 58억원으로 전년비 21.2% 줄었고, 당기순손실액은 44억원으로 손실 규모가 커졌다. 선데이토즈 역시 실적이 부진했다. 2분기 영업이익이 66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63% 줄었다. 매출액은 202억원으로 50.3% 줄었고, 당기순이익(47억원)은 66.4% 줄었다. 토비스의 2분기 영업이익은 69억원으로 전년 동기비 34.5% 줄었고, 모나미의 영업이익(24억원)은 전년비 8.6%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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