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오늘도 가마솥 더위…서울 34℃·대구 36℃
입력 2015-08-07 07:30  | 수정 2015-08-07 08:09
【 앵커멘트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33도를 웃돌며 매우 덥겠습니다.이번 폭염은 다음 주에는 한 풀 꺾인다고 하는데요.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윤우 캐스터?

<1>네,오늘도 어제만큼 덥겠습니다.영동을 제외한 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서울은 34도 대구는 36도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자외선 지수와 함께 불쾌지수도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여름철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2>열대야 현상이 나타나는 지역도 많겠는데요.일상생활에서 음식을 되도록 적게 먹고 약간 더운물로 몸을 씻는 것이 열대야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참고하시기 바랍니다.자세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대체로 맑거나 구름만 많겠는데요.전국의 미세먼지는 보통단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남부>남부지방입니다.대체로 맑은 가운데 식중독 지수도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개인 위생관리에도 신경쓰셔야겠습니다.

<최고>낮동안 대전과 청주는 35도 대구는 36도까지 오르며 여전히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더위에 대한 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

<주간>절기상 입추인 내일은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연일 이어지던 폭염은 다음 주 부터 한풀 꺾일 것으로 전망됩니다.날씨였습니다.

(윤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