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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화웨이, 애플 밀어내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령…삼성은 4위 ‘인기 비결은?’
입력 2015-08-04 10:55 
샤오미 화웨이
샤오미·화웨이, 애플 밀어내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령…삼성은 4위 ‘인기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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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화웨이, 중국 스마트폰 시장 1,2위

샤오미·화웨이, 애플 밀어내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령…삼성은 4위 ‘인기 비결은?

중국의 전자제품 기업 샤오미와 화웨이가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밀어내고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방송 CNBC는 캐널리스의 보고서를 이용해 2분기 중국 시장 내 샤오미의 점유율은 15.9%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화훼이는 이보다 0.2%포인트 낮은 15.7%로 2위를 차지했다. 화훼이는 중국 스마트폰 업체 10개사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판매량이 지난 1분기보다 무려 48% 증가했다.

반면 애플의 점유율은 12.2%로 3위를 차지했고 지난 1분기 중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삼성전자는 4위로 주저앉았다.

지난달 말 카운트포인트에서 조사한 중국 시장 순위에서도 샤오미는 1위(15.8%)를 기록했다. 화훼이 역시 15.4%로 그 뒤를 쫓았고 애플이 12.2%로 3위를 기록했다.


한편 중국 핸드폰 시장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감소했다. 경기 둔화가 조금씩 나타나는데다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며 소비력도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시장에 바람을 몰고 올 만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지 않은 점 역시 원인 중 하나였다.

카운트포인트는 이에 대해 샤오미가 5.7인치의 ‘미 노트를 출시하고 새로운 LTE 모델을 내놓은 점이 돋보이며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샤오미는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브랜드로 꼽힌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해 중국 시장을 넘어 전세계인들에게도 선택을 받고 있다.

샤오미의 제품을 쓴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급성장세를 보이면서 삼성전자와 LG 등 국내 기업들이 긴장을 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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