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대비 행동요령, 빗길 교통사고 하루평균 90건…"미리 준비해야!"
전국에 비소식이 내려진 가운데 호우대비 행동요령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올 경우 우선 가운데 저지대·상습침수지역의 주민은 대피를 준비하고 대형공사장이나 비탈면 등의 관리인은 안전 상태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가로등이나 신호등 및 고압전선 근처에 는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하고 아파트와 고층건물 옥상이나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에 가까이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침수가 예상되는 건물의 지하공간에는 주차를 하지 말고, 지하에 사는 사람들은 미리 대피해야 합니다.
라디오, TV,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상예보 및 호우상황을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장마철이 되면 차량관리 소홀 및 잘못된 운전습관으로 자칫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의 주의와 차량관리가 필요합니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은 2.2명으로 맑은 날 1.6명에 비해 약 1.4배가 높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최근 3년간 빗길 교통사고만 6만여 건이 발생해 약 1,500여 명이 사망했고 장마 기간에는 하루 평균 90여 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빗길사고의 원인은 물에 젖은 노면과 타이어 사이에 생기는 수막현상 때문으로 미리미리 타이어 점검을 해야 합니다.
전국에 비소식이 내려진 가운데 호우대비 행동요령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올 경우 우선 가운데 저지대·상습침수지역의 주민은 대피를 준비하고 대형공사장이나 비탈면 등의 관리인은 안전 상태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가로등이나 신호등 및 고압전선 근처에 는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하고 아파트와 고층건물 옥상이나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에 가까이 가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침수가 예상되는 건물의 지하공간에는 주차를 하지 말고, 지하에 사는 사람들은 미리 대피해야 합니다.
라디오, TV,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상예보 및 호우상황을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장마철이 되면 차량관리 소홀 및 잘못된 운전습관으로 자칫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운전자의 주의와 차량관리가 필요합니다.
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장마철 빗길 교통사고 치사율은 2.2명으로 맑은 날 1.6명에 비해 약 1.4배가 높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최근 3년간 빗길 교통사고만 6만여 건이 발생해 약 1,500여 명이 사망했고 장마 기간에는 하루 평균 90여 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빗길사고의 원인은 물에 젖은 노면과 타이어 사이에 생기는 수막현상 때문으로 미리미리 타이어 점검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