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07-08-06 16:47  | 수정 2007-08-06 16:47
▶ 미·아프간 정상회담...맞교환 거부
한국인 피랍 사태 해법의 분수령이 될 미국과 아프간 정상회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내일 자정 쯤 결과가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두 정상은 피랍자와 탈레반 수감자 맞교환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탈레반, 또 피랍자 살해 위협
탈레반이 우리 정부의 협상 의지가 부족하다며 한국인 피랍자들을 살해할 수 있다고 다시 위협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UN 대신 비정부기구 주재로 탈레반 측과 인질 석방을 위한 대면 접촉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노대통령, 법무장관 사의 수용
노무현 대통령이 '선거 중립' 문제를 놓고 이견을 보였던 김성호 법무 장관의 사의를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법무부 뿐 아니라 3~4개 부처에 대한 부분 개각을 단행할 예정입니다.

▶ 삼성, 반도체 '정상가동' 공개
삼성전자가 지난주 기흥 반도체 공장 정전 사고 이후 오늘 이례적으로 생산 라인을 공개하고 생산이 정상화됐음을 확인 시켰습니다.


▶ 증시 하락...외국인 16일째 매도
지난 주말 뉴욕증시 급락 영향으로 우리 주식시장은 오늘도 비교적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16일째 순매도를 이어갔습니다.

▶ 중부지방 내일 집중 호우
충청 이남 지역에 호우주의보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비구름이 북상하면서 내일은 서울.경기 등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올 전망입니다.

▶ 연세의료원 노조원 복귀 정상화
파업 28일째를 맞고 있는 연세의료원은 노조원들이 속속 복귀하며 외래진료를 중심으로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한편, 이랜드노사도 오늘 저녁 7시에 만나 협상을 벌입니다.

▶ 지난해 서비스수지 적자 세계 3위
해외유학과 관광객 급증으로 지난해 우리나라 서비스 수지 적자규모가 독일과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세번째로 많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