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스타벅스 해피아워, 어떻게 마셔야 잘먹었다고 소문날까?
입력 2015-07-14 14:24 
스타벅스 해피아워/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해피아워, 어떻게 마셔야 잘먹었다고 소문날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전국 780여개 매장(미군부대 내 매장, 오션월드점, 오션월드 입구점, 휘닉스파크점, 마장 휴게소점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해피아워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또한 전세계 최초로 전 음료를 50% 할인해 제공합니다. 스타벅스는 국내 진출 16주년을 기념해 실시되는 올해 해피아워는 프라푸치노 음료만 할인 제공했던 이전과 달리 바리스타가 제조해 제공하는 모든 음료를 할인 대상으로 확대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해피아워를 통해 소비진작에 앞장서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금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해피아워 기간 동안에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바리스타가 손수 만들어 제공하는 모든 음료가 50% 할인 제공되며, 해피아워 이벤트 시간 중1인 1회 총 구매 가능한 음료는 2잔으로 제한됩니다. 단, 아포가토, 리저브 커피 음료는 해피아워 이벤트에서 제외됩니다.


해피아워 이벤트를 통한 음료 구매 시에도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 별 적립 혜택은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하지만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나 모바일 상품권 및 사이렌 오더는 해피아워 이벤트 시간 중 이용할 수 없습니다. 엑스트라 추가(300원) 금액 및 에스프레소 초이스 선택(600원) 금액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며, 기타 중복 할인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타벅스 해피아워가 화제인 가운데 커스텀 음료의 인기도 더해지고 있습니다. 커스텀 음료는 메뉴에는 없지만 토핑을 추가하여 나만의 음료를 만들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누리꾼들 사이에는 '고디바 프라프치노'라 불리는 스타벅스 음료 레시피가 유행입니다. 그 맛이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를 연상케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벤티 사이즈로 주문한 다음 모카시럽 5번, 헤이즐넛시럽 3번, 프라푸치노 로스트 4번을 추가로 넣습니다. 휘핑은 초콜릿으로 올리고 초콜릿 드리즐은 뿌립니다. 자바칩은 반은 그대로 올리고, 나머지 반은 갈아서 올리면 완성됩니다.

'돼지바 프라푸치노' 도 인기가 있습니다. 마트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인 '돼지바' 맛이 난다고 하여 이름이 붙은 음료입니다. 먼저 두유 딸기 프라푸치노를 벤티 사이즈로 주문합니다. 두유는 우유로 바꾸고, 딸기시럽을 6번 펌핑해 넣고 자바칩을 갈아 넣습니다. 휘핑크림을 올린 뒤 초코 드리즐을 올리면 완성됩니다.

한편, 스타벅스는 주문 시 번거롭게 설명하지 않고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의 '나만의 음료' 옵션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이즈부터 토핑까지 취향대로 음료 레서피를 만들어뒀다가 매장에 가서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