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도 궁금해…방법은?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착용 방법 ‘눈길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도 궁금해…방법은?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가 화제가 되면서 안전벨트를 매는 올바른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속 48km로 달리던 차량이 정면충돌하게 된다면 안전벨트를 맨 승객들은 앞으로 쏠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오지만, 매지 않은 경우 몸이 붕 떠올라 처참하게 부딪힌다.
안전벨트를 안 매면 사망률이 3배 높은데, 전문가들은 안전벨트도 올바르게 매야 한다고 말한다.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안쪽에 바짝 붙이고 허리띠는 골반에, 어깨띠는 어깨 중앙에 오도록 조절해야 한다.
꼬인 안전벨트를 매면 사고가 났을 때 장 파열 등 손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
안전벨트가 꼬이면 단면적이 그만큼 작아지니까 피부를 밀고 들어올 확률이 많다.
따라서 안전띠를 착용하고도 사망할 수 있다.
운전할 때 답답하다고 고정클립을 끼는 분도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공간이 많이 남게 돼 안전벨트가 무용지물이 된다.
안전벨트는 소모품이라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안전벨트는 폐차할 때까지 쓰는 물건이 절대 아니다. 5만에서 6만km 정도 되면 교체해야한다.
또 사고 직전 승객을 조여 주는 지능형 안전벨트를 확대 적용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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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착용 방법 ‘눈길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 올바른 안전벨트 착용법도 궁금해…방법은?
전좌석 안전벨트 의무화가 화제가 되면서 안전벨트를 매는 올바른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속 48km로 달리던 차량이 정면충돌하게 된다면 안전벨트를 맨 승객들은 앞으로 쏠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오지만, 매지 않은 경우 몸이 붕 떠올라 처참하게 부딪힌다.
안전벨트를 안 매면 사망률이 3배 높은데, 전문가들은 안전벨트도 올바르게 매야 한다고 말한다.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안쪽에 바짝 붙이고 허리띠는 골반에, 어깨띠는 어깨 중앙에 오도록 조절해야 한다.
꼬인 안전벨트를 매면 사고가 났을 때 장 파열 등 손상을 유발할 수도 있다.
안전벨트가 꼬이면 단면적이 그만큼 작아지니까 피부를 밀고 들어올 확률이 많다.
따라서 안전띠를 착용하고도 사망할 수 있다.
운전할 때 답답하다고 고정클립을 끼는 분도 많다.
하지만 이런 경우 공간이 많이 남게 돼 안전벨트가 무용지물이 된다.
안전벨트는 소모품이라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안전벨트는 폐차할 때까지 쓰는 물건이 절대 아니다. 5만에서 6만km 정도 되면 교체해야한다.
또 사고 직전 승객을 조여 주는 지능형 안전벨트를 확대 적용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