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현대캐피탈에서 어제 전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태로 신용에 문제가 없던 8천여 명이 하루아침에 신용불량자로 분류돼 금융거래가 정지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차민아 기자입니다.
【 기자 】
현대캐피탈에서 전산 오류가 발생한 건 어제 오전입니다.
현대캐피탈이 은행연합회에 고객의 연체 정보를 전달하면서 과거 연체 기록을 전달했고, 은행연합회는 각 금융기관에 잘못된 정보를 넘기게 된 겁니다.
이 때문에 현재 신용에 아무 문제가 없는 8천2백여 명이 졸지에 신용불량자가 됐습니다.
과거 연체 기록이 있었지만 개인 회생 등으로 신용을 회복한 이용자들입니다.
이 가운데는 현대캐피탈과 직접 거래가 없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자들은 모두 카드 사용이 정지됐습니다.
금융거래도 할 수 없게 됐습니다.
현대캐피탈은 당초 어제 중으로 잘못 올라간 정보를 수정하고 피해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 당국은 작업 오류는 가끔 발생하는 문제라며,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만 밝혔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
현대캐피탈에서 어제 전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태로 신용에 문제가 없던 8천여 명이 하루아침에 신용불량자로 분류돼 금융거래가 정지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차민아 기자입니다.
【 기자 】
현대캐피탈에서 전산 오류가 발생한 건 어제 오전입니다.
현대캐피탈이 은행연합회에 고객의 연체 정보를 전달하면서 과거 연체 기록을 전달했고, 은행연합회는 각 금융기관에 잘못된 정보를 넘기게 된 겁니다.
이 때문에 현재 신용에 아무 문제가 없는 8천2백여 명이 졸지에 신용불량자가 됐습니다.
과거 연체 기록이 있었지만 개인 회생 등으로 신용을 회복한 이용자들입니다.
이 가운데는 현대캐피탈과 직접 거래가 없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자들은 모두 카드 사용이 정지됐습니다.
금융거래도 할 수 없게 됐습니다.
현대캐피탈은 당초 어제 중으로 잘못 올라간 정보를 수정하고 피해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 당국은 작업 오류는 가끔 발생하는 문제라며,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만 밝혔습니다.
MBN뉴스 차민아입니다.